[말로만 감사제하는 유니클로(Uniqlo)]
유니클로의 가격은 점점 상승폭은 크고
세일은 예전만 못하다.
말로는 감사제라고 하며 이벤트를 이번에도 진행하고 있지만
그 가격수준은 정가와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고 본다.
점점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순이익이 적다보면 그럴수도 있다고 하지만
불과 몇년전까지 유니클로가 내세웠던
가격정책이 달라짐으로써
한국시장에서 유니클로는 더이상 매력적인 패션브랜드가
아니라고 생각이 든다.
오히려 새로 생겨나는 SPA브랜드들이 가격적으로도
더 장점을 지닌 경우가 많아서
한때 롯데쇼핑과 처음 합작하여 들어왔을 때의
느낌은 많이 사라져버렸다.
앞으로 유니클로는 포지션을 잘 규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본다.
제품의 포지셔닝 등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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