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이야기/제품후기

[의류]스켈리도 볼트 드라이(X-브라이트) 세트(라이트 기어)SDBH2122M+SDBH7002M 사용후기


   2010년 서울 우수기업 브랜드로도 선정되었던 스켈리도에서 신제품으로 나온 라이트기어 종류의 볼트 드라이 세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적으로도 운동시에 이너웨어로 착용하는 이런 기능성 의류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명스포츠브랜드부터 기능성의류쪽에서만 널리 알려진 브랜드들도 해외쇼핑몰이나 국내유명쇼핑몰들에서 찾아보더라도 독일, 미국 등지에서 알려져있는 기업들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없으면 없는데로 노력을 통해 이를 해결했다면 이제는 신소재의 등장과 상품으로의 도입을 통해서 손쉽게 운동을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자료들에 나와있어 부연설명은 그만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기능성 의류 중에서 국내에서 알려진 기업이 스켈리도입니다. 주로 야구팀들을 통해서 소개된 것이 많지만 야구 외에도 각 운동들에 맞게 맞춤기능성의류들이 있음을 스켈리도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야구에 관심이 많아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주변 사람들을 통해서 몇 벌 선물도 받아 입어보니 스켈리도에 대한 믿음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번에 할인쿠폰과 출시기념 이벤트를 통해서 새로 나온 스켈리도 볼트 드라이 세트를 저렴하게 구매하게 되어 이 제품을 구매하려는 분들이나 스켈리도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설명해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이 제품을 입고 운동을 한지 4일째가 되어갑니다. 사이즈는 원래 제가 평소입는 정 사이즈로 신청하였습니다. 소재는 문의해본 결과 라이트 기어 헬사 원단쪽에 가깝고 드라이존하고는 조금 다르고 합니다. 친즈가공의 영향인지 X-브라이트라는 제품명처럼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광택을 약간 지니고 있고 탄성은 좀 덜해서 약간 뻣뻣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감싸준다는 느낌보다 압박해준다는 느낌을 조금 더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운동할 때는 이것만 입고 해야겠다'라는 생각이었는데 이 제품 하나만으로는 실내에서만 가능할 것 같고 외부에서 야구나 러닝등의 운동을 할 때는 위에 트레이닝복을 착용하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곧 여름인데 운동할 때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땀 흡수도 빠르고 물세탁했을 때도 금방 건조되어 좋았습니다. 등산할 때도 입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8부 바지는 처음이었는데 종아리까지 감싸주는 느낌이 괜찮았습니다. 기능성 의류가 한 벌도 없으신 분들은 한 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추가로 설명드리자면 며칠전에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스켈리도 신상품을 보았습니다. 조만간 출시될 것 같습니다. 현재는 아이스필 소재의 냉감내의제품만 있지만 이번에 나올 신상품은 냉감소재의 티셔츠 종류인 것 같습니다. 아래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자료만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